2008. 7. 11. 06:21

[] 라흐쉬나의 비밀

원래 이 글은 진보신당 당 게시판에 적었던 글입니다. ㅎㅎ

하도 '라흐쉬나'라는 이름이 무슨 뜻인지 모르겠다고들 하셔서. 그런데 설명이 더 어렵답니다. ㅎㅎ;;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저- 앞에 닉넴커밍아웃 글을 보니, 제 닉은 난해한 닉으로 분류가 되어있군요. ㅎㅎ
(안 그래도 요즘 발음이 어렵다고 항의를 좀 받습니다. ㅎㅎ)

온라인에서는 꽤 오래 쓰고 있는 닉입니다.
어딜 가도 중복되는 닉이 없거든요.
순수 창작이라서. ㅎㅎ;;

원래는 '하슬라'를 썼는데, 강릉 분들께서 종종 쓰셔서 겹칠 때가 꽤 있더라구요.
(하슬라는 강릉 옛이름입니다. 강릉이랑 상관없는 사람인데 이름이 예뻐서요. ;;)
그래서 라흐쉬나로 모두 바꿨죠.

잡설은 그만하고, 닉 설명을 드리자면, 힌두 신인 '브라흐마'에서 따온 이름입니다.

힌두교의 주요 세 신은 브라흐마, 비슈누, 시바 입니다.
그 중에 브라흐마가 창조신이죠.
실제로 비슈누와 시바에 비해 신앙 대상으로는 별로 인기가 없지만요.

여튼, 창조신 브'라흐'마에게 쌍둥이 누이가 있는건 어떨까,
라는 상상으로 지은 이름이 '라흐'쉬나입니다.
그래서 쪼끔 산스크리트어 느낌이 납니다.

대충 가운데 두 글자인 라흐를 떼다가 여성스러운 느낌 나는 이름으로 바꿔봤습니다. =_=;;
가끔씩 어떤 분들은 러시아 음악가인 '라흐'마니노프에서 비롯한 이름이냐고 물으시더라구요. ㅎㅎㅎ

예전에 글 끄적일 때 등장인물 이름으로 써먹으려고 지어놨는데,
그냥 온라인에서 제 닉으로 사용하고 있죠. ㅎㅎ

마비노기 하프섭, 와우 윈드러너, 말퓨리온 섭에서도 이 이름으로 캐릭터 있구요. ㅎㅎ
(와우 하시는 분들 같이 해요~ ㅋㅋ)
다음이랑 네이버에서도 이 닉네임 쓰고 있습니다.

난해하다 하시길래 휘리릭 글 쓰고 갑니다. ㅎㅎ


# 설명이 더 난해하다 그래서 쪼끔 글 고쳐봤습니다. =_=

 - 2008. 07. 11

'끄적끄적 낙서장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] 좌파의 정의  (0) 2008.07.17
[] 사회 변혁과 분자 운동  (0) 2008.07.14
[] 6월 28일 촛불 집회 후기  (0) 2008.06.29
[] 모순  (0) 2008.06.22
[] 내가 촛불 집회에 참여하는 이유  (0) 2008.06.03